공연예술사업(기존)

공연예술사업
휴머니즘의 구현을 위한 음악활동을 위해 연주, 교류,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전문 연주가들과 국내외 일반인 모두가 다양한 범위와 형태의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기획합니다. 또한 성숙한 사회이슈 공연활동을 통해 생태시대와 평화추구에 대한 인식을 시민들과 공유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M4one 챔버 앙상블
20141003_ariconcert1 M4one챔버앙상블은 음악 휴머니즘을 실천하기 위해 2009년에 설립된 전문연주단체입니다. M4one챔버앙상블은 첼리스트 정명화, 이강호, 바이올리니스트 이경선, 양고운, 비올리스트 최은식, 피아니스트 임미정을 비롯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사회공헌의 의지를 가진 음악가들이 함께 모여 우리 사회에 착한 음악가의 모델을 제시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Choir for one 합창단
20141003_ariconcert1

Choir for One합창단

Choir for One합창단은 음악을 통해 평화와 공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시민연합합창단입니다. Choir for One은 2011년, M4one챔버앙상블과의 공연을 시작으로, 매 음악회마다 400명 이상의 다양한 어린이, 청소년, 시니어. 전문합창단 등이 참여합니다.

다문화 및 문화소외계층의 초대 관련 문의
E-mail : m41@music4one.org / Tel : 02-725-3342

One Corea Cultural Festival
OCCF

O.C.C.F. (One Corea Cultural Festival)

‘One Corea Cultural Festival’은 대규모 콘서트와 학술세미나, 렉쳐 콘서트, 컨퍼런스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와 함께 남북예술문화의 이해를 돕고 공감을 끌어내고자 기획된 문화 페스티벌입니다. 2014년 9월에 시작된 O.C.C.F는 미래를 기획해보는 소셜픽션랩, 남과 북이 함께 부르는 동요, 가요, 북한 피아노 음악의 밤 등의 행사가 M4one챔버앙상블의 폐막콘서트와 함께 이루어졌습니다. 통일부, 유엔세계평화의 날 조직위원회, 한반도개발협력네트워크, 북한대학원대학교, 중앙대학교 민족통일연구소, 이화여자대학교 음악연구소와 함께 합니다.

Asian Youth Choir for One
20141003_ariconcert1

Asian Youth Choir for One(AYCO) 합창단

한-아세안 10개국 (Brunei, Cambodia, Indonesia, Laos, Malaysia, Myanmar, Philippines, Singapore, Thailand, Vietnam)의 청년들로 이루어진 연합합창단 프로그램입니다. AYCO는 아시아 국가 간 문화적 차이의 이해와 문화예술교류의 일환으로 18세부터 29세 이하의 음악을 전공한 청년들로 구성 되어있으며 오디션을 거쳐 최종 선발합니다. 최종 선발자들은 2주 동안 최상의 하모니를 위해 합창연습, 세미나, 토론회 등 체계적인 합숙 프로그램에 참여 후 합창무대를 만듭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합창단원들은 각 나라의 문화적 특성을 이해하고 음악을 통하여 하나로 연합되는 경험을 하도록 기획하고 있습니다.

공연

ariconcert1

아리콘서트

아리콘서트는 하우스콘서트 형식으로서 작은 공간에서 관객과 연주자가 소통하며 공감할 수 있는 공연입니다. 2009년 3월에 첫 콘서트를 시작한 이후 클래식음악은 물론 재즈와 인디밴드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2014년 북촌 공명헌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아리콘서트는 수준 높은 소셜 콘서트이자 연주자들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지는 동시에 수익금은 하나를 위한 음악재단의 문화소외계층 프로그램에 사용하는 펀드레이징 콘서트입니다.

나눔음악회

나눔음악회는 지역공동체가 문화적으로 더 나은 삶을 누리고 음악을 통해 정서적으로 치유 받을 수 있도록 음악가들이 소외지역을 찾아가 함께 소통하는 공연입니다. 현재 정기적으로 서울대학교병원 완화병동과 고려대학교 구로병원에서 월 1회의 음악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찾아가는 음악회

기업이나 관공서, 지역사회의 찾아가는 음악회 등 문화행사가 필요한 곳에 하나를위한음악재단이 수준 높은 공연기획을 해드립니다. 찾아가는 음악회 수익금의 일부는 하나를위한음악재단의 소외계층문화교육사업에 사용합니다. 한 중남미 국가수교 50주년 기념 만찬행사, 서울특별시 교육연수원 연수의 날 콘서트, 성북구청 송년음악회, C&M 착한콘서트 (청계천, 가든파이브) 등 다양한 음악회에 참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