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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를위한음악재단 소식

FAQ 하모니네이션자주하는질문

한국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3-11-10 05:57
조회
5900
1. 하모니네이션 프로그램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 하모니네이션 프로그램은 3월부터 다음해 2월까지 1년 동안 40회(1회 80분수업)의 교육으로 이루어집니다.
1년에 40회의 교육을 진행하는 이유는 본 프로그램의 강사는 현재 대학강사, 연주자로써 타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으며 학기 중 독주회, 해외연주등 스케쥴이 진행될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40회의 교육 안에는 1년에 한 번씩 개최하는 페스티벌과 준비 리허설, 단체연습 및 활동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2. 하모니네이션 오케스트라는 언제 입단이 가능할까요?
>> 하모니네이션 오케스트라는 3월에 개강하며, 이밖에도 6월, 9월 총 2회에 걸쳐 수시모집이 진행됩니다. 수시모집은 대기자명단의 지원자들이 분기별 오디션과 강사선생님과의 면담을 통해 수준에 맞는 반에 입단하게 됩니다. 단, 수시모집에 입단하더라도 연회비는 동일하게 납입하셔야 합니다. 

 

3. 미취학 아동인데 입단이 가능할까요?
>> 미취학 아동의 경우 의사소통이 어려워 진행이 어려울 수 있으며, 1시간 20분 동안 교육 진행 시 집중력이나 체력에 따라 진행이 불가할 수 있으므로 사전에 강사선생님과의 충분한 상담 후에 입단 여부가 결정됩니다.

 

4. 오리엔테이션 때 못 가는데 어쩌죠?
>> 오리엔테이션은 반드시 참석하셔야 강사선생님들과 단원들이 교육이 가능한 시간을 정하게됩니다. 오리엔테이션을 참석하지 못하실 경우, 그룹교육이 진행될 때 사전 조율이 필요한 부분등 진행의 어려움을 고려하셔야 하며, 그 외에 세부적인 안내사항은 이메일이나 팩스로 전달 가능합니다.



5. 오디션이 있다는 데 부담스러워요, 어떻게 진행되나요?
>> 오디션에서 평가하는 것은 단원의 실력이 아니라 단원이 하모니네이션 오케스트라 단원으로써의 참여의지와 성실성을 판단하게 되며, 분반을 위한 실력을 체크하기 위한 것이므로 탈락여부를 가늠하는 오디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따라서 기존의 하모니네이션 단원들도 학기초에 오디션을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6. 강사의 휴강은 어떻게 처리되나요?
>> 강사의 연주 또는 질병으로 인한 휴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연주로 인한 휴강의 경우, 강사는 적어도 휴강 2주일 전 수업시간에 단원들에게 사전공지를 해야 하며, 재단에서도 사전에 공지가 이루어집니다. 종강 전까지 40회의 수업이 지켜지는 한에서 별도의 보강은 진행되지 않습니다.

 

7. 다음 진행 모집일정은 어떻게 되나요?
>> 단원 정기모집은 다음 해 1월~2월 온, 오프라인으로 모집되어 3월부터 교육이 진행됩니다. 수시모집은 분기별(6월, 9월에 입단진행, 12월은 입단불가)로 진행되며, 재단에 이메일 또는 전화로 접수되며, 사전접수 후 전체적으로 오리엔테이션 일정이 공지됩니다.

 

8. 수업에 빠져야 할 거 같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수업에 출석이 불가능할 경우 사전에 강사에게 연락을 하며, 강사와 연락이 닿지 않을 경우는 재단에 연락을 주어 강사에게 전달 될 수 있도록 합니다. 3회의 무단결석 시 자동탈단 됩니다.  

 

9. 단원활동 중간에 그만 둘 수 있나요?
>> 단원활동은 기본 1년 단위로 진행됩니다. 중간에 활동을 중단하실 수는 있으나 그룹교육의 특성상 다른 구성원들에 대한 배려 및 강사의 교육과정을 고려하시어 중단 2주전까지는 강사와 사무국으로 반드시 연락을 주셔야 합니다.   

 

10. 연회비와 월회비는 어떻게 쓰이나요?
>> 연회비는 1년 5만원으로 단원들의 연주활동비용(페스티벌, 찾아가는 음악회등)등으로 주로사용됩니다. (사)하나를위한음악재단에서 연 1회 개최되는 전문연주자들의 공연인 M4one 챔버앙상블 50%할인, 음악회 무료초대권 제공되는 혜택을 받게 됩니다.

월회비는 본 재단의 수익사업 중 하나로 남은 수익금으로 캄보디아, 미얀마, 탄자니아 등 해외 개발도상국의 지역주민과 음악전공자들에게 음악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에 사용됩니다. (사업현황은 (사)하나를위한음악재단 홈페이지 및 이메일로 발송되는 뉴스레터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11. 회비는 환불이 가능한가요?
>> 매월 납부하는 월회비의 경우 강사나 사무국에 단원 중단에 대해 사전에 공지된 상황에서 출금이 되었다면 환불은 가능하나 사전공지 없는 무단결석 후 환불 요청 시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1년에 한번 납입하는 연회비는 환불되지 않으나 하모니네이션 교육 참여하시기 전 중단의사를 표시할 경우에는 환불이 가능합니다 . 

 

12. CMS 관련, 출금일은 언제? 변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하모니네이션 전체 모든 센터의 교육이 CMS 자동이체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단원신청서 작성 시 요구하는 개인정보는 정확하게 작성되어야 합니다. (작성된 개인정보는 외부유출이 되지 않습니다.) CMS 출금일은 매월 5일이며, 통장에 잔액이 없을 시 15일, 25일에 추가 출금됩니다.

 

13. 교육이 모두 끝났는데 회비가 왜 빠져 나가나요?
>> 하모니네이션 오케스트라교육은 기존 사설교육기관과 다른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1년에 40회의 수업이 진행되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회비는 40회 수업에 대한 회비를 1년 간 분납하는 형식이므로 수업시간이 모두 진행되어 종강이 진행된 경우에도 회비가 빠져 나갈 수 있습니다. 

 

14. 개인레슨이 가능한가요?
>> 개인레슨의 경우는 하모니네이션 활동하는 현단원의 경우, 강사선생님의 요청에 따라 진행가능합니다. 하모니네이션 강사를 그만 둔 후에 단원들을 대상으로 개인레슨을 진행하는 경우는 재단에서 추구하는 궁극적인 취지와 맞지 않아 불허합니다. 

 

15. 악기는 개별적으로 사야 하나요? 가격은 어떻게 되죠?
>> 악기는 개별적으로 구매하셔야 하며 요청 시에 본 재단과 협력을 맺고 있는 악기사와 연결이 가능합니다. 단, 본 재단은 악기사와 연결만 가능하며 악기판매를 통한 수익활동은 하지 않습니다.

 

16. 원하는 악기가 없는데요, 어떻게 해야 하죠?
>> 현재 하모니네이션 오케스트라는 바이올린, 첼로, 비올라, 플루트 악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하모니네이션 교육시스템의 체계화를 위해 현재 네 악기를 중점적으로 교육되고 있습니다.향후 관악, 현악에 있어 악기는 더 추가가 될 예정이며 모집 시 공고가 될 예정입니다.

 

17. 저소득층의 경우 악기나 교육에 있어서 지원되는 부분은 없나요?
>> 일반 모집에 저소득층이 지원할 경우 개인사생활 보호를 위해 재단에 별도의 연락을 취해야 하며, 악기지원, 교육비지원을 요청할 경우 재단이 요구하는 서류를 제출하여 지원대상에 적합하다고 평가될 경우 교육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